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홍색 연구


생각보다 책이 작다는 느낌이 드는데 작아서 오히려 가볍고 느낌이 좋네요. 셜록홈즈의 잠깐 접해 본 아이가 이런 탐정소설 종류를 좋아하는 것 같아서 우선 한 권만 주문해 보았어요. 짧은 몇 챕터만 접해 본 거라서 긴 챕터의 시리즈물을 좋아할런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취향은 맞는 것 같으니 주문했어요. 셜록홈즈는 제가 중학교때도 재미있게 본 책이라서 기대가 됩니다.
120년 넘게 변함없는 사랑을 받으며 수많은 소설과 영화, 드라마, 만화의 탐정 캐릭터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아서 코난 도일의 명작 ‘셜록 홈즈 시리즈’입니다. 국내 최고의 번역가로 자리잡은 김석희가 어린이 눈높이에 딱 맞는 맞춤 번역으로 한 자 한 자 공들여 작업해 셜록 홈즈의 결정판을 탄생시켰습니다. 기존에 작품이 갖고 있던 텍스트의 강점을 더욱 공고히 하면서도 어린이도 이해하기 쉬운 단어와 문장으로 풀었을 뿐 아니라, 펜화 일러스트 작업으로 유명한 조승연 화가가 삽화를 그려 미적인 생동감까지 더했습니다.

비룡소 셜록 홈즈 시리즈는 7권으로 기획되었으며, 장편과 단편을 고루 섞었습니다. 주홍색 연구, 셜록 홈즈의 모험, 공포의 계곡, 셜록 홈즈의 사건, 바스커빌 가의 개, 셜록 홈즈의 귀환, 네 개의 서명으로 이어지는 시리즈 속에서 흥미진진하고 명쾌한 셜록 홈즈의 추리와 사건 해결의 진면목이 펼쳐집니다. 1권 주홍색 연구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탐정 셜록 홈즈와 그의 사건의 기록자, 존 왓슨 박사가 베이커 가 221번지에서 운명적으로 만나는 것을 그리며, 셜록 홈즈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격인 작품이랍니다.


1. 셜록 홈즈와의 만남
2. 추리학
3. 로리스턴 가든 사건
4. 존 랜스의 증언
5. 광고를 보고 찾아온 방문객
6. 그렉슨 경감의 활약
7. 어둠 속의 빛
8. 신의 도시
9. 필사의 탈출
10. 복수의 천사들
11. 호프의 복수
12. 결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