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리랑 세트


어릴적에 삼국지를 즐겨 읽었다.처음엔 짧은 글로, 그러다 그 유명한(?) 60권 만화삼국지로나중엔 10권짜리 소설로 읽었다.말이 10권짜리 소설이지 권마다 300쪽에 육박하는 책을 재밌다고 붙잡아 읽고 있는 아들이아버지 눈에는 기특하게 보였나보다.삼국지 10권을 스무번도 더 읽은 아들에게아버지께서는 얼른 이 책을 읽을 정도로 자라기만을 기다리셨는지 모른다.고등학교에 들어가고 아버지께서 처음으로 추천해준 책이 바로 조정래작가의 아리랑이다.결과는 대실패.1권의 반도 못 읽고 책장을 덮었다.내 수준에 안 맞았는지 흥미에 안 맞았는지 정확히 기억은 안 난다.그래도 다행인 점은 아버지께서 내게 강요하지 않으셨다는 것이다.아마 당신 아들이니 언젠가 읽겠거니 하시며 한 발 물러나셨는지 모른다.그리고 아버지의 예언(?)은 정확히 11년 뒤에 적중한다.스물 여덟이 되고 아무런 시건도 계기도 없던 어느 초여름에나는 아리랑을 들고 읽기 시작했다.한 달에 두 권씩, 올해 안에 읽어야지 하는 마음이었다.그런데 이게 웬걸,일제 침탈의 최전선인 김제-군산이야기에서부터 나는 급격히 책에 빨려들었다.이유는 단 하나, 재미있어서.태어나서 이렇게 손을 뗄 수 없는 소설은 처음이었다.황석영 작가의 삼국지보다 더 몰입하며 읽었다.이야기의 무대는 점점 넓어졌다.김제 군산에서 시작하여 목포, 서울, 도쿄와 만주, 연해주에 하와이까지.지구촌을 배경으로 쉴 새 없이 펼쳐지는 우리 민중의 처절한 삶의 이야기를나는 일주일에 두 권씩 먹어치웠다.숨도 안 쉬고 달려와 어느덧 12권의 절반을 읽었을 무렵,문득 두 가지 물음이 내 머리를 때렸다.하나는 아, 나 이거 다 읽으면 이제 뭐하지? 였고다음은 이거 작가가 끝맺음을 어떻게 하려는걸까? 였다.첫번째 질문의 답은 간단했다.태백산맥을 이어서 읽었다.두 번째 질문의 답은 놀라웠다. 대한민국 역사를 되돌아보고우리 민족을 되짚어보게 만드는 결말이었다.(나중에 황홀한 글감옥을 읽고 나서 알게 된 사실이지만 작가님도 아리랑 마무리때문에 골머리 꽤나 아프셨다고 한다.)혹시 아직 이 책을 안 읽으셨다면 꼭 읽어보시라.단, 17세 이상에게 권한다.혹시 12권의 압박이 너무 심하다 생각하고 지레 겁먹으셨는지?절대 그럴 필요 없다. 조정래 작가님 목표가 TV를 이기는 소설이다.짧고 굵은 이야기들이 당신의 머리 속을 이리 치고 저리치며 정신없이 흔들어 놓을 것이다.그리고 당신은 어느새 이야기에 빠져있을 것이다.100% 장담할 수 있다!
1천만 부 돌파라는 한국출판 사상 초유의 기록을 세우며 민족의 소설로 우뚝 선 조정래 대하소설 아리랑 전 12권 세트. 태백산맥 의 전사(前史)에 해당하는 아리랑 은 1904년부터 해방기까지 외세에 억압받던 민족의 수난을 배경으로 민초들의 끈질긴 생명력과 투쟁사, 이민사를 생생하게 그려보인 작품이다.

아리랑 은 군산과 김제를 비롯 지구를 세 바퀴 반이나 도는 수많은 취재여행과 자료조사를 거치며 ‘발로 쓰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본·만주·중앙아시아·하와이에 이르는 민족이동의 길고긴 발자취를 따라가며, 일제 수탈기 소작농과 머슴, 아나키스트 지식인의 처절한 삶과 투쟁을 위대한 문학작품으로 승화시켰다.


* 세트 구성

아리랑 1 : 제1부 아, 한반도
아리랑 2 : 제1부 아, 한반도
아리랑 3 : 제1부 아, 한반도
아리랑 4 : 제2부 민족혼
아리랑 5 : 제2부 민족혼
아리랑 6 : 제2부 민족혼
아리랑 7 : 제3부 어둠의 산하
아리랑 8 : 제3부 어둠의 산하
아리랑 9 : 제3부 어둠의 산하
아리랑 10 : 제4부 동트는 광야
아리랑 11 : 제4부 동트는 광야
아리랑 12 : 제4부 동트는 광야

 

내 맘대로 스티커북 : 마트 놀이

아이도 너무 좋아하고 저렴하게 사서 좋네요 다음 번에도 구매해야겠어요. 강추합니다. 아이도 너무 좋아하고 저렴하게 사서 좋네요 다음 번에도 구매해야겠어요. 강추합니다. 아이도 너무 좋아하고 저렴하게 사서 좋네요 다음 번에도 구매해야겠어요. 강추합니다. 아이도 너무 좋아하고 저렴하게 사서 좋네요 다음 번에도 구매해야겠어요. 강추합니다. 아이도 너무 좋아하고 저렴하게 사서 좋네요 다음 번에도 구매해야겠어요. 강추합니다. 아이도 너무 좋아하고 저렴하게 사서

fsppio.tistory.com

 

듀라라라!! SH 01권

듀라라라 2편인 SH의 시작권입니다.시간이 2년이 흘러 새로운 인물들이 대거 유입된 이케부쿠로.앙리는 무사히 졸업을 해 유업을 이어 고물상을 운영하기 시작하고미카도는 부상으로 학업을 쉬어 도서위원장으로 재학중이네요.오리하라 이자야와 헤이와즈마 시즈오의 뒤를 잊는 듯한 이미지인코토나미 쿠온과 미즈치 야히로. 그리고 앙리의 뒤를 이어 히로인으로 보이는타츠가미 히메카.듀라라라의 1권과 비슷한 느낌으로 이야기가 진행되어 읽기는 편했습니다.왠지 재미있는 시리즈의

fsvftrd.tistory.com